CONTENTS
- 1. 서울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 - 서울형사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한 의뢰인
- - 서울형사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 2. 서울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 사항
- 3. 서울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으로 의뢰인 불송치 결정
1. 서울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서울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은 만취 상태에서 자신의 집으로 착각하고 피해자의 집으로 들어가 피해자의 남자친구의 신고로 경찰에 입건되었습니다.
이에 형사처벌이 두려워진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서울형사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서울형사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한 의뢰인
서울형사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한 의뢰인의 사연입니다.
의뢰인은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만취 상태로 집에 도착하였습니다.
현관문 도어락에 비밀번호를 쳤지만 문이 열리지 않자 외벽을 타고 창문으로 들어가려고 하였습니다.
외벽을 타고 올라가다가 자신의 집으로 착각하고 피해자의 베란다 창문으로 들어갔습니다.
놀란 피해자에게 현재 상황을 설명해 주며 사과를 하였고 피해자 역시 사과를 받아주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의 남자친구가 이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의뢰인을 주거침입죄로 고소하였습니다.
이에 형사처벌이 두려워진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서울형사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서울형사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형법 제36장 주거침입의 죄
사람이 주거·관리하는 건조물·선박이나 항공기 또는 점유하는 방실에 침입하거나, 이러한 장소에서 퇴거의 요구를 받고 응하지 아니하는 범죄(형법 319∼321조).
■ 제319조(주거침입, 퇴거불응)
①사람의 주거, 관리하는 건조물, 선박이나 항공기 또는 점유하는 방실에 침입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②전항의 장소에서 퇴거요구를 받고 응하지 아니한 자도 전항의 형과 같다.
■ 제320조(특수주거침입)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전조의 죄를 범한 때에는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 제321조(주거·신체 수색) 사람의 신체, 주거, 관리하는 건조물, 자동차, 선박이나 항공기 또는 점유하는 방실을 수색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 제322조(미수범) 본장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 불기소
사건이 죄가 되지 않거나 범죄의 증명이 없을 때 또는 공소의 요건을 갖추지 못하였을 때 검사가 공소를 제기하지 않는 일.
2. 서울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 사항
서울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각종 양형자료들을 수집하였습니다.
이후, 형사 사건 관련 경험이 풍부한 형사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여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습니다.
■ 서울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범행 전 현관문 도어락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 편의점에서 건전지를 구입하여 교체한 사실을 주장하였습니다.
■ 서울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은 자신의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피해자에게 다시 한번 사과하며 합의하였음을 주장하였습니다.
■ 서울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피해자의 주거지에 들어간 것은 명백한 실수임을 주장하였습니다.
3. 서울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으로 의뢰인 불송치 결정
서울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의뢰인은 해당 사건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전문성을 가진 서울형사전문변호사의 적절한 조력을 통해 왜곡된 사실관계를 바로 잡고 결국 불송치 결정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주거침입죄 관련 형사 소송 시 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형사 소송 관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법무법인 대륜의 서울형사전문변호사에게 형사사건을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강남형사전문변호사 방어사례] 강남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으로 주거침입죄 불송치](/_next/image?url=https%3A%2F%2Fd1tgonli21s4df.cloudfront.net%2Fupload%2Fseo%2Fsuccess%2F20240610054344244.webp&w=768&q=100)